꼬꼬아찌 숯불치킨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음식점이 치킨집이 아닌가 싶다.

어느 기사에서 본 기억이 있는데

전세계 맥도날드 보다 한국 치킨집이 많다 결과를 봤다. 

그리고 오픈하는 치킨집보다 망하는 치킨집이 더 많다고...


치킨 브랜드도 엄청 많아 모르는 것도 많은데..

근데 그와중에 

나에겐 듣보잡 치킨집!!

꼬꼬아찌 숯불치킨?


진짜 처음보고 처음들어봄

ㅋㅋㅋㅋㅋ


근데 손님이 많다..?

이유가 있겠지 하고 직접 확인 해보기로 함



만석이였는데 마침 나가는 테이블이 있어서

웨이팅 없이 앉을 수 있었다.


사람이 많다 보니 조용한 분위기에 맥주를 마실 수 있는 분위기는 아니다. 

흥을 장착하고 마시기 좋은 곳이다.





메뉴판

메뉴판을 보니 꼬꼬아찌의 출생지를 알 수 있었다.

부산이였다.



첨이라 어떻게 주문을 해야할지 몰라 양옆 테이블을 컨닝했다.

답이 나왔다.


강력 추천이라고 써있는 숯불순살 양념!!

이게 이 가게에 주인공인듯


매운맛도 선택 해야 한다.

순한맛/보통맛매운맛


나는 어딜 가든 보통맛으로 시켜 먹는다.

그래야 음식의 본연의 맛을 잘 살리면서 맛있게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개취다.)

사장님께 물어보니

보통맛이 신라면 정도라고 하셔서 오늘은 그 윗단계 매운맛을 선택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건 치즈사리라면사리다.

그래야 비쥬얼이 살아난다.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음식이 나오는데 까지 시간이 좀 걸렸다. 


숯불순살 양념치킨에 치즈가 아름답게 녹아져 덮어져있고

방금 알을 낳은 듯한 메추리알 3개가 올려져있는데

우린 2명인데 왜 3개를 줬을까


그리고 라볶기에서 치킨으로 이적한 라면사리가  합쳐지니 비쥬얼이 끝장났다.



줌땡겨 보자.



잘 늘어나는 치즈와 순살치킨을 집어들고 맛을 본다.



난 개인적으로 이 라면사리가 좋았다.

배고파서 그랬을 수도 있지만

라면사리는 탁월한 선택이였던거 같다.

개인적으로 라면사리는 추천한다.





가장 매운맛을 시켰는데 맵다는 느낌을 전혀 받지 못했다.

아마 비슷하게 느끼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매운소스를 따로 달라고 하면 된다.

근데 500원이란다.


끝으로..sns 이벤트도 있어 바로 즉석에서 올리고 라면사리는 무료였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동작구 사당동 708-458 | 꼬꼬아찌숯불치킨 이수역점
도움말 Daum 지도




벤처기업 인증 절차

(신규인증, 인증갱신)



『벤처기업이란』

용어상 벤처기업은 벤처(venture)와 기업(company)의 합성어로서 

벤처는 모험 또는 모험적 사업, 금전상의 위험을 무릅쓴 행위를 뜻하고 

기업은 영리는 목적으로 생산요소를 종합하여 계속적으로 경영하는 경제적 사업이란 의미다.


다른 기업에 비해 기술성이나 성장성이 상대적으로 높아

정부에서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기업이다.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의 3가지 기준 중 1가지를 만족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신청 방법을 확인해 보자.
참고로 신규벤처기업인증을 하던 벤처연장 신청을 하던 동일하다.
즉 벤처기업 인증 유효기간이 만료 되어도 신규 벤처기업과 동일한 신청 및 평가절차를 거쳐야 한다.

*벤처 확인 신청은 벤처인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벤처인 사이트로 접속
↓ 아래 사이트로 연결되며 별로 표시해 놓은 벤처연장 클릭!




↓ 아래 벤처기업 확인 신청서 바로가기 클릭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들어오면

벤처 유형을 선택하게 된다. 


유형에 따라 각 확인 기관이 정해져 있다. 

기준 요건을 확인하고 충족되는 유형으로 진행을 하면 된다.

유형은 총 5가지이며 각 유형에 필요한서식이 파란색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표시 되어있으며 모두 다운받아 작성 후

업로드를 하면된다. 



내가 진행 했던 유형은 2번 유형이다.

유형2 연구개발기업이며 확인 기관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사진에는 없지만 파일 업로드하는 버튼이 있다.

파일을 작성 후 업로드를 해주면 된다. 

그럼 벤처인 사이트에서 할일은 끝이다. 

여기까지다. 


이제 각 확인 기관으로 넘어가고

각 확인기관 담당자께서 연락이 온다.

메일과 유선으로..



이후 부터 벤처기업 확인 절차는 

평가수수료 입금 -> 기업방문(제출서류 확인 및 대표자 면담) -> 적합여부 평가 -> 

발급수수료 입금-> 벤처확인서 송부(우편) 순서로 진행된다.


지금까지는 뭐 준비운동 이였고..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기업방문시 제출해야 할 서류가 어마어마하다.




이 모든 서류를 준비해서 담당자가 기업방문 시 전달 주면되며

미비한 서류는 추후 보완하면 된다.


서류에 큰 문제가 없다면 몇일 뒤 완료 되었다고 연락이 오고

우편으로 벤처인증 확인서가 발송되고 완료가 된다. 


2년뒤에 또 하려고하니..벌써부터 막막하다.



그리고 끝으로 벤처기업 혜택이다. 


주요 우대지원 내용은 제도 등의 변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혜택 적용대상 여부는 해당 기관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팔라우 밤 낚시



유네스코 산하 기구의 환경 보호 정책을 제한 받아 생태계가 잘 보존된

청정지역인 팔라우!!


정말정말레알 미친듯이 바다가 예쁜 곳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



팔라우 여행 중 꼭!!

해봐야 하는 일정은 바로 밤 낚시다.


난 낚시인으로써 이 일정을 꼭 하고 싶었다.

이 곳은 어떤놈들이 나와줄지 너무 궁금했고 기대 되었다.


리조트에서 배를 타고 멀리 오지도 않았다

5분 정도 왔나..


선장님만 아는 비밀 포인트라고 한다. 

파도는 강하지 않아서 배멀미 따윈 걱정 안해도 된다.


낚시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시작과 동시에 입질이 왔다.


사실 내가 어복이 좀 있는 편이다.

이 배에서 첫 스타트를 알리고! 가장 큰놈을 잡았다.


수심이 있는 곳에서 잡아 빠르게 릴링하다 보니

압력에 못이겨 눈알이 텨 나왔다.

ㅠㅠ



인증샷을 찍는중에

여기저기서 막 낚아낸다.


상어도 나온다..


가이드 중 한명이 저 상어를 만지다 손이 찢어졌다

이빨이 엄청 날카로웠다.


상어는 못 먹으니 돌려보낸다. 


이후에도 여러번 잡혀 올라왔다.

ㅋㅋㅋㅋㅋㅋ


아마 이놈도 우리랑 함께 사냥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입질 폭발하기 시작했다.

빠른 속도로 이미 배터지게 먹을 횟감을 잡았다.



바다 낚시의 묘미는 잡은놈을 바로 떠서 먹는 맛이다.

↓ 이분 회뜨는 실력이 보통이 아니다. 






살이 어마어마 하다




이렇게 회에 맥주로 마무리를 한다.


낚시 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별이 쏟아지는 아름다운 밤하늘을 찍지 못해 아쉽다.

매력 넘치는 밤이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