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간단한 차량 관리


먼저 올바른 히터 사용법을 알아보자.

1. 히터사용은 시동을 켜고 5분~10분후에 엔진에 열이 발생하였을 때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2. 적정 실내 온도는 21~23도를 유지 하는게 좋은데
사실 저 온도에 춥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 
24~25가 나는 적당한거 같다.



3. 30분마다 환기를 하여 산소부족으로 인한 운전 집중력 저하와 졸음운전을 예방 합니다. 
산소 부족이라기 보단 이산화탄소가 증가하여
장거리 운전 시 안전을 위해 차 내부를 환기 시켜주는게 좋다.

4. 바람의 방향은 다리 쪽으로!
뜨거운 히터 바람을 얼굴에 정면으로 맞게 되면 피부에 안 좋구
뜨거운 공기는 위로 올라가니 다리쪽으로 틀어주는 것이 좋다.


요즘은 차량 가습기 제품도 많이 있다.


미니소에서 판매하는 가습기다.

저렴하고 나름 쓸만하다.

여유필터도 2개가 들어있다. 




추운 지역에서 주차할 때 주의사항

1. 주차 브레이크의 와이어가 얼어붙을 수 있기 때문에
크게 경사가 지지 않는 한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눈이 내릴 때는 창문에 붙거나 변형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와이퍼를 세워 놓습니다.

3. 윈도우 워셔액은 얼지 않도록 겨울용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뭐 왠만한 날씨에는 얼지 않는 듯 하지만 ㅎㅎ



맛 좋은 반숙이 계란



연말이니 새해니

명분을 만들어가며 술자리를 개근 했더니

황금돼지해에 맞춰

내몸도 돼지로 변해가고..


이대로는 안되겠다.

새해엔 좀 달라지자.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식단을 바꿔줄놈을 찾다가

이놈으로 결정했다. 



삶은계란

반숙이다.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매했고

2개, 6개, 20개, 30개

다양한 수량으로 판매 되고있다. 




처음 접하는 상품이라

어느 제품으로 먹어야할지 고민이 많았다. 


쭉 살펴보니

구매량, 후기등이 좋았다


국내산 달걀을 사용하고

식품안전관리인증을 받은 업체라

안심하고 먹어도 되겠구나!

판단함

ㅋㅋㅋ



본격적으로 시식을 해보자


맥반석 구운 계란은 탁 치고 쪼개서

부직! 쏙~하면 쏵 벗겨지는데

이건 벗기기가 쉽지는 않다.


구매 사이트에 보니

둥근부분에 공기층이 있어서 

둥근 부분부터 깨서 

천천히 난각막과 흰자를 분리하면

껍질을 쉽게 제거 할 수 있다고 나와 있었다..




수분이 살아있어 흰자가 촉촉하고 탱글탱글하다.




살짝 소금간이 되어 있어서

짭쪼름하니 따로 소금을 찍어 먹을 필요가 없다.




예전 편의점에서 팔던 감동란도

엄청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는데

비슷하지만 다른 맛이다.







2개정도면 배고픔을 가라 앉히기에 충분하다

아침식사 대용 혹은 간식으로 좋구

다이어트로도 충분하다고 생각이 든다.


반숙이라

냉장보관을 해야하고 유통기한이 길지가 않으니

적당한 양으로구매를 하는게 좋다.


그리고

배송 받았을때 깨져있는 경우는

변질될 가능성이 높기에 아까워도 버리는게 좋다.


예전에 맥반석을 구매했을 때

깨진 달걀에서 벌레가...

후후






양평 휴게소

가마솥장터국밥!



양평 휴게소에 가면

국밥을 꼭 먹어보자!


배를 든든히 채우자 생각하고

뜨끈한 국밥을 한그릇 주문했는데..


너무나도 맛이 좋아서 추천!!




국밥 맛집이 왜 휴게소에 있어!


시장 골목에 허름하게 자리잡고 있는 가게에서

30년을 넘게 국밥만을 장사하신

할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깊고 강한 맛이 난다.



요즘 휴게소도 음식이 맛있게 잘 나오는데

이렇게나 기대 이상으로 맛 있을 줄이야


양평 휴게소에 시그니처가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 본다.



그리고

우동&참치마요덮밥 세트

이것도 평균 이상으로 맛있다.





믿고 한번 드셔보셔!국밥!

후회 안할 맛!



양평 휴게소 원주 방향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
도움말 Daum 지도

대만 유명 샌드위치

홍루이젠


지나가는 길에 우연찮게 발견한

홍루이젠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대만의 국민 샌드위치 홍루이젠 이라고 한다.




후다닥 달려 들어가 2개를 사옴

늦은 시간이라 아쉽게도

다른 종류는 솔드아웃

오리지널 햄샌드위치만 남아 있었다.


햄샌드위치는 홍루이젠의 시그니처 메뉴다. 




내용물 확인을 하니

너무나도 단순하다.


완전 기본중에 기본이다.


너무나도 평범한 비쥬얼로 어떻게 

엄청난 인기를 가져올 수 있을까



햄, 계란만 들어가 있고

연유랑 버터가 발라져 있는데


너무 담백하고 부드럽고 신선하고

깔끔한게 맛이 좋다.



출근할때 딱! 하나 사가지고 가면

맛좋은 샌드위치로 아침을 해결하면 좋은데..

출근 경로에 없다는게..너무나도 아쉽다. 


유사 제품이 만들어 지고 있다고 하니

잘 확인하고 구매를 하길!



홍루이젠


1. 가공버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유 100% 함량의 최고급 천연 버터만을 사용하여 인위적인 맛이 아닌 버터 그대로의 깊고 풍부한 맛을 냅니다.


2. 바르고 좋은 재료만을 사용합니다.

버터, 연유, 햄, 계란 어느 하나 빠지지 않고 모두 바르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어른, 아이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인천 부평구 길주남로 175 신명보람상가 1층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부평구 부개동 497-1 신명보람상가 1층 | 홍루이젠 부개점
도움말 Daum 지도

이자카야 맛집!

쿠시진


오랜만에 괜찮은 이자카야를 찾았다.

입구서 부터 분위기 있다.


인테리어..

난 우드 느낌이 좋다.

아늑하고 일본 분위기가 느껴진다.


구월동

선수촌공원로에 위치한

야키토리 전문 이자카야 쿠시진이다.





메뉴판을 둘러보자.


사진이 흔들렸다.

핸드폰을 바꿀때가 된건가




닭부터 삼겹살말이까지 꼬치 종류가 20여가지..

야키토리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다. 



사케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시작은 준마이로 시작을 한다.



그리고 안주로는 모듬꼬치, 새우튀김





그리고 이건 사장님이 직접 만든

방울토마토를 어쩌구 저쩌구 했는데..

와.. 이쯤에서 살짝 기억이 안난다.

담부턴 필기도구를 챙겨봐야겠다.


처음 느끼는 맛인데

아..표현력이 딸려서 뭐라고

설명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이건 직접 가서 먹어봐야한다.



그리고 에비후라이(새우튀김)

이거 약간 미친듯!

지금까지 먹어본 새우튀김중에 최고였다.


한 입 베어물었을때 동해안 자연산 새우의 퍼득퍼득!

강한 몸짓이 300키로를 날아와 내 혀를 치길래 

깜짝놀라 새우를 내려 놓았다.



그렇게 정신을 못차리고 친구놈한테

설명을 하려는 찰라에

이미 내가 느낀 느낌을 느끼고 있는 마냥

눈에 초첨이 없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떨리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모듬 튀김에 숨어있던 방울 토마토를 먹어봤다.



한 입을 베어 무는 순간

나이아가라 폭포수 같은

토마토즙이 입안 전체를 다채우고도 부족해

나오는 걸 겨우 막아냈다.


옷으로 막지 못했다면

홍수가 나서 오늘 장사 접었어야 했다.



다시 마음을 달래고

2번째는 기억안나고

3번째 새로운 준마이를 주문 하였다.

사장님이 추천한 사케였는데

상큼하고 깔끔하게 좋았다.



바로 요놈이다. 



이벤트 행사도 하고있으니

좋은 음식, 좋은 술 마시고

영화도 보기를 추천한다. 

우린 행사1 적용되고

사케도 3병이고 하여간 여러장 받은 것 같다.



이날 먹어보진 못했지만

인기 메뉴 중 하나인 치킨 가라아게를 추천 했었으며

그리고 우리가 먹은 에비후라이도 손님들이 엄청 만족해 하는 메뉴라고 한다.




사장님 친절하시고 인상도 좋다.

무엇보다 좋은 재료로 맛있게 요리를 하셔서 그런지

본인 음식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고

손님들은 안심하게 좋은재료로 만드는 음식을 맛있게 먹고

재미지게 즐기다가 가면 된다. 


자주 갈 듯 하다. 



남동구 선수촌공원로23번길6-9 1층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남동구 구월동 1541-1 | 쿠시진
도움말 Daum 지도

한끼 든든한

하누소 왕갈비찜


아버지가 인터넷 쇼핑을 자주 하신다.

캠핑도 즐기셔서 캠핑가서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기 좋은

음식을 인터넷 쇼핑으로 준비를 하신다.


꾸준히 구매를 하는 것 중 하나

하누소 왕갈비찜이다.



조리는 간단하다. 

그냥 끓이면 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추가적으로 버섯, 야채 등 넣구

함께 조리하면 더 좋다. 


비쥬얼이 꽤 괜찮다.

식당에서 나온 듯 한 비쥬얼!






한 입 베어보니

고기가 부드럽다!

아이들도 먹기 편할 정도로 부드럽다.



부드럽고 연해서 고기가 뼈에서 깔끔하게

쏘옥~벗겨진다.



맛은 왠만한 음식점 보다 맛이 좋다.

가공식품이라 기대 안했는데

기대 이상의 맛과 품질이다.


그리고 인터넷 상품정보에

식품 안전을 인증받은 ISO22000 인증서 및 검사성적서가 있어서

안심하고 구매해서 먹을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도 있으니

직접 가서 맛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프랑스에서 온 스포츠계의 이케아

데카트론


국내 첫 매장

데카트론 송도점이다. 


올해 9월에 오픈 하였으며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A동에 위치 하고있다. 


송현아(송도 현대 아울렛) 바로 옆 찻길 건너편이다. 


데카트론이 머야?

한번 듣고는 절대 기억이 안나는...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뭐..그런 이름인줄..




45개 종목 4000여 품목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스포츠레저 용품 전문 매장!

높은 가성비를 갖춘 혁신적인 제품으로

유럽인들이 가장 애용하는 실용적인

스포츠 브랜드!!




건물안에 들어서니 왠지 코스트코를 처음 가봤을때의 느낌과 비슷했다.


1층에는 캠핑, 등산, 하이킹, 런닝 등등




관심이 있는 캠핑 코너를 가볍게 둘러 본다.

데카트론 캠핑용품은 질 좋고 저렴해서 인기가 많다고 한다.


침낭을 차에 하나 두고 싶은데..

퍼플이 땡긴다.

봄에 날 좀 풀리면 구매 해야겠다. 





반대편엔 사이클

자전거부터 타이어, 안장, 신발, 옷, 가방 등 

키즈용도 따로 있고

뒤쪽으로는 킥보드도 있었다. 



2층으로 올라가자

농구, 축구, 골프, 복싱, 수영, 요가, 헬스 등등

어디가나 스포츠별로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는 듯 하다.




복싱 존

샌드백..사고 싶었지만 집에 걸어둘 곳이 없고..

지금 내몸이 샌드백이고..



수영 존으로 와서 

롱핀에 신을 삭스를하나 구입했는데

퀄리티가 우수하다.




9월에 왔을땐 스노클도 체험 할 수 있게 투명 욕조 같은 곳에

물도 받아 놓았는데 겨울이라 치운듯 하다.



정신없이 한바퀴 돌구 카운터로!

계산은 1층 출입구쪽!


그리고 바로옆 커피숍이 또 놀랍다.


종류도 데카트론 급으로 많구

가격도 저렴하다.

아메리카노가 1,500원




더 놀라운건

1,500원짜리 아메리카노의 사이즈다.


살짝 오바해서 거의 1리터 정도 된다.

하루종일 마심



그리고 3층(옥상)에 가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 풋살장이 있고

1층 입구에는 농구장과 스케이트보드가 있다.



송도 데카트론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A동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송도과학로 16번길 33-1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70-1 트리플스트리트 A동 | 데카트론 송도점
도움말 Daum 지도

와인에 빠지다

원글라스 와인!


요즘 저렴한 와인을 시작으로 하나씩 먹어보고 있다. 

와인의 종류는 정말 어마어마어마어마어마어마하게 많다. 


편의점에 저렴한 와인을 하나둘씩 마셔보고 있다. 

그러다가 알게된..


원글라스 와인!


혁신적인 개별 포장 방식으로 항상 처음과 같은 신선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팩으로 되어있고 딱 한잔의 양이 들어있다고!



제품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퍼옴요!



팩소주는 봤지만 팩와인은 첨이라 신선한 충격이였다. 


이거 들고 영화관 가서 빨때로 쭉쭉 빨면서 영화를 보면

굿 일듯하다.


구매처를 확인해 보니

백화점 혹은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한다고 함.


단점 중에 하나이다. 

판매하는 곳을 쉽게 접하기가 힘들다는 거다.


일단 이마트, 홈플러스에서는 제품을 직접 확인 하였으며

롯데마트는 아직 확인을 못해봄


마트에 와인코너로 달려가 확인을 하니..

앗.. 몇개 없다..?!



다행히 반대편에도 

원글라스 와인이 자리 잡고 있었네..

일단 하나씩 맛을 봐야하니

종류별로 2개씩만 사보자.




이렇게 업어온 원글라스 와인들

무엇을 먼저 맛을 봐야할지ㅋㅋ





개인적으로 레드와인을 선호해서 빨간놈으로 두놈을 골랐다.


먼저 샹그리아!


"과일향이 풍부하고 향긋함이 오래 머물고

뒷맛이 깔끔하다라고 홈페이지에 써있다."


한팩을 따르니 와인잔 반잔이 나온다.



와인은 소고기랑 치즈지!

고급지게 분위기 좀 내본다.






다음은


까베네 쇼비뇽

"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맛과 향이 나며

특유의 풀바디감과 타닌의조화"


난 달달함이 없는 드라이한 이놈이 내스타일이다.

요고가 괜찮다.






와인 잔이 없어도 먹기가 편하게 되있는게

정말 획기적인 것 같다!


윗대가리 따고 쭉쭉 빨아마시던가

빨때를 꽂고 마셔도 느낌 있다.


가볍고 깨질 위험이 없고 사이즈가 작아 휴대도 편하다!

캠핑, 야외활동, 영화관?(이건 내 개인적 취향) 등등


뭐니뭐니해도

원글라스가 말하는 가장 큰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컨디션의 와인을

가장 신선한 형태로 마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한다.


일단 그 매력에 난 빠졌다.


그리고 홈플에서 시식하다가 맛 있어서

구매한 안주!


직화무뼈닭발이다.


매콤하면서 오독오독 씹히고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다.


이놈 술안주로 추천ㅋㅋ





전자렌지로 돌려먹는 것 보다

후라이펜에 살짝 궈먹는게 더 맛있는거 같다.


닭발은 살 안쪄

살은 내가찜



견과류가 필요했는데 마침 올리브영에 있길래 구매함
 100g 더 증정!
건포도, 땅콩, 아몬드, 그리고 이름모를 초콜렛맛 나는 흰물체 등등

심심할때 출출할때 먹으려고 사무실에 가져다놓구 먹는중 ㅋㅋ
유통기한은 길다.
일주일이면 없어질꺼같은데 생각보다 길다 ㅋㅋ


다먹으면 컵으로 사용하면될꺼같다

공기가 안통하게 눅눅함을 방지하기 위해 비닐로 입구를 막이놨는데도 아몬드가 바삭하지가 않았다.
아몬드가 맛있는건데 눅눅함이 느껴져서 그닥 별루다.

아몬드 외엔 괜찮음

두번은 안 사먹을듯 함

사업자등록증 변경 신청

국문, 영문 사업자등록증 출력


사명이 변경 되어 이래저래 할 일이 많다.

먼저 변경등기를 진행 후 완료가 된 후

사업자등록증을 변경 신청한다.


사명 변경으로 인한 사업자등록증을 변경 신청하는 건 간단하다.

홈텍스로 간단하게 신청해주면 되며

비용도 없다.


홈텍스에 접속하자.

(www.hometax.go.kr)


1.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다.

2. 신청/제출 클릭!


3.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클릭!


4. 사업자등록정정(법인), 혹은(개인) 클릭

이 화면은 신청 및 발급으로 나눠지는 화면이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 화면에서 처리결과조회를 클릭해서

발급을 받으면 된다.

5. 사업자등록번호에서 선택 클릭

선택하면 사업자번호가 나온다.

클릭 후 오른쪽에 조회하기 버튼!

조회가 되면서 아래 기본정보가 자동으로 채워지고

변경하고자 하는 사명을 수정한다. 

수정이 완려되면 화면 맨 아래로 내리고 다음으로!


6. 제출서류를 첨부하라고 한다. 

사명 변경이라 특별히 첨부할 자료가 없으므로

다음 클릭!

그럼 신고 접수가 완료 된다.


신고 후 하루만에 처리가 완료되었다고 문자로 연락이 왔다. 

사업자등록증 출력은 위 4번 화면으로 가서

처리결과 조회로 들어가서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출력이 가능하다.


생각해보니 영문 사업자등록증도..

수정을 해야할 것 같아서 확인을 해보니

따로 수정 신청하는 부분은 없고

출력 시 영문을 수정만 해주면 된다.


1. 민원증명으로 들어가자.


2. 사업자등록증명 클릭


3.  아래와 같이 기본 정보가 자동으로 채워지고

신청내용에서 영문증명으로 변경!

사용용도 및 제출처를 정하고

신청하기!


신청하기를 하면

영문 사업자화면으로 들어가지고

영문으로 된 사명을 수정 할 수 있다. 

수정 후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사업자등록 정정신고, 사업자등록증명한 2 건이 조회가 된다. 


발급 번호를 클릭하고 발급을 진행하면 된다. 


비용 안들고 간단하게 처리가 홈텍스로 처리를 할 수 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하트~

감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