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인증 절차

(신규인증, 인증갱신)



『벤처기업이란』

용어상 벤처기업은 벤처(venture)와 기업(company)의 합성어로서 

벤처는 모험 또는 모험적 사업, 금전상의 위험을 무릅쓴 행위를 뜻하고 

기업은 영리는 목적으로 생산요소를 종합하여 계속적으로 경영하는 경제적 사업이란 의미다.


다른 기업에 비해 기술성이나 성장성이 상대적으로 높아

정부에서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기업이다.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의 3가지 기준 중 1가지를 만족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신청 방법을 확인해 보자.
참고로 신규벤처기업인증을 하던 벤처연장 신청을 하던 동일하다.
즉 벤처기업 인증 유효기간이 만료 되어도 신규 벤처기업과 동일한 신청 및 평가절차를 거쳐야 한다.

*벤처 확인 신청은 벤처인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벤처인 사이트로 접속
↓ 아래 사이트로 연결되며 별로 표시해 놓은 벤처연장 클릭!




↓ 아래 벤처기업 확인 신청서 바로가기 클릭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들어오면

벤처 유형을 선택하게 된다. 


유형에 따라 각 확인 기관이 정해져 있다. 

기준 요건을 확인하고 충족되는 유형으로 진행을 하면 된다.

유형은 총 5가지이며 각 유형에 필요한서식이 파란색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표시 되어있으며 모두 다운받아 작성 후

업로드를 하면된다. 



내가 진행 했던 유형은 2번 유형이다.

유형2 연구개발기업이며 확인 기관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사진에는 없지만 파일 업로드하는 버튼이 있다.

파일을 작성 후 업로드를 해주면 된다. 

그럼 벤처인 사이트에서 할일은 끝이다. 

여기까지다. 


이제 각 확인 기관으로 넘어가고

각 확인기관 담당자께서 연락이 온다.

메일과 유선으로..



이후 부터 벤처기업 확인 절차는 

평가수수료 입금 -> 기업방문(제출서류 확인 및 대표자 면담) -> 적합여부 평가 -> 

발급수수료 입금-> 벤처확인서 송부(우편) 순서로 진행된다.


지금까지는 뭐 준비운동 이였고..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기업방문시 제출해야 할 서류가 어마어마하다.




이 모든 서류를 준비해서 담당자가 기업방문 시 전달 주면되며

미비한 서류는 추후 보완하면 된다.


서류에 큰 문제가 없다면 몇일 뒤 완료 되었다고 연락이 오고

우편으로 벤처인증 확인서가 발송되고 완료가 된다. 


2년뒤에 또 하려고하니..벌써부터 막막하다.



그리고 끝으로 벤처기업 혜택이다. 


주요 우대지원 내용은 제도 등의 변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혜택 적용대상 여부는 해당 기관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처기업 인증 절차 및 혜택  (0) 2018.10.17
로또 어플(로또매니저)  (0) 2018.04.18


팔라우 밤 낚시



유네스코 산하 기구의 환경 보호 정책을 제한 받아 생태계가 잘 보존된

청정지역인 팔라우!!


정말정말레알 미친듯이 바다가 예쁜 곳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



팔라우 여행 중 꼭!!

해봐야 하는 일정은 바로 밤 낚시다.


난 낚시인으로써 이 일정을 꼭 하고 싶었다.

이 곳은 어떤놈들이 나와줄지 너무 궁금했고 기대 되었다.


리조트에서 배를 타고 멀리 오지도 않았다

5분 정도 왔나..


선장님만 아는 비밀 포인트라고 한다. 

파도는 강하지 않아서 배멀미 따윈 걱정 안해도 된다.


낚시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시작과 동시에 입질이 왔다.


사실 내가 어복이 좀 있는 편이다.

이 배에서 첫 스타트를 알리고! 가장 큰놈을 잡았다.


수심이 있는 곳에서 잡아 빠르게 릴링하다 보니

압력에 못이겨 눈알이 텨 나왔다.

ㅠㅠ



인증샷을 찍는중에

여기저기서 막 낚아낸다.


상어도 나온다..


가이드 중 한명이 저 상어를 만지다 손이 찢어졌다

이빨이 엄청 날카로웠다.


상어는 못 먹으니 돌려보낸다. 


이후에도 여러번 잡혀 올라왔다.

ㅋㅋㅋㅋㅋㅋ


아마 이놈도 우리랑 함께 사냥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입질 폭발하기 시작했다.

빠른 속도로 이미 배터지게 먹을 횟감을 잡았다.



바다 낚시의 묘미는 잡은놈을 바로 떠서 먹는 맛이다.

↓ 이분 회뜨는 실력이 보통이 아니다. 






살이 어마어마 하다




이렇게 회에 맥주로 마무리를 한다.


낚시 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별이 쏟아지는 아름다운 밤하늘을 찍지 못해 아쉽다.

매력 넘치는 밤이였다.




이수 맛집 숯불 닭 갈비 무한리필

가성비 끝장나는 집!!


오늘 저녁 안주는 무엇이 좋을까..

고민이 많았다.

사실 닭갈비를 먹기로 했었는데

걷다 보니 차돌박이도 땡기고

삼겹살도 땡기고..여기저기 유혹 하는곳이 많았다.


일단 걷다가 느낌 오는 곳으로 가기로...


그러다가 발걸음을 멈춘 이곳

이수역 근처에 있는

가평 숯불 닭 갈비다!!

근데.. 무한리필..?



무한 리필이라고 하면..

왠지 질 안좋은 고기

맛없는 고기

뭐 그렇게 생각이 들었었지만

요근래 무한리필집을 몇번 가보니 나름 괜찮은 집들이 꽤 있었다. 


손님도 꽤 있고 나쁘지 않을 것 같았다.



많이 먹어도 눈치 주지 않는다고 써있다.




이모 닭발비 무한이요!

(1인당 12,900원)


시작을 외치고 식사 준비를 한다.

그런데 술빼고 모든게 셀프였다.

고기, 밑반찬, 소스 등 셀프 코너에서 먹을만큼 가져다 먹음 된다. 



뷔페 온 듯한..?


고기메뉴를 둘러보자


↓우삼겹과 차돌박이!



↓닭갈비

(소금, 간장, 양념)



그리고 돼지는

↓삼겹살, 항정살, 목살, 돼지갈비, 껍데기 등


너무 배고파서 일단 굽기시작했다.

ㅋㅋㅋㅋㅋ


사실 소맥을 말았으니 빠른 안주가 필요했었다.

차돌과 우삼겹으로 슈빠츠!



이어서 닭갈비 투척

간장과 소금구이 2종류를 올린다. 

난 개인적으로 간장닭갈비가 더 맛있었다.

간장 닭갈비 추천!!



차돌, 우삼겹에 비해 익는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므로

다시 차돌과 우삼겹을 올려준다. 



그리고 기본으로 찌게가 나오는데

찌게 제목을 모르겠다. 


된장찌게 같기도하면서 애매한 맛이였다.



잘익어간다. 

그리고 반합뚜껑은 기름이 담겨져 있다. 

김치, 마늘 등 넣어서 불판에 올려 먹으면 된다.



마무리로 돼지갈비와 껍데기!

돼지갈비도 너무 맛있어서

한번더 가져와서 먹었다.

ㅋㅋ



전체적으로 고기는 합격!!

가성비 최고다!!

이것 저것 고민할때 여기가 딱인거 같다.

아쉬운 점음 청량고추가 없었다.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막국수, 냉면, 잔치국수, 계란찜, 공기밥이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