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구글지도 넣기!


여행, 맛집 등 블로그를 쓰다 보면 보다 편하게 위치를 알릴 수 있게

지도를 삽입하곤 한다. 

다음지도와 연동이 되어 너무나도 편리하다.

그치만 해외여행 블로그를 쓰다가 보니

해외 위치를 지원하지 않는다.

ㅜ.ㅜ


조금은 귀찮지만 구글 지도를 사용하면 된다.

구글지도 삽입 방법을 알아보자.

일본 후쿠오카 나카스 포장마차거리에 갔던 블로그를 쓰면서 테스트를 해봤다.

↓아래와 같이 잘 적용 되었으며 방법은 간단하다.


1. 먼저 구글지도에 접속을 한다. 

2. 검색창에 찾고자하는 장소를 검색!

(후쿠오카 야타이/나카스포장마차거리를 검색했다.)

3. 아래와 같이 정확하게 장소를 찍어준다.



↓4. 왼쪽에 공유를 누르면 공유 창이 뜬다.

5. 공유 창이 뜨면 링크 보내기와 지도 퍼가기가 있다. 지도 퍼가기를 클릭!!!!

5. 지도 퍼가기를 클릭하면 아래 HTML이 나오고 복사가 가능하다. 복사 클릭!!!!!!!!!!!!


여기까지하면 구글지도 작업은 끝이다. 

이제 복사해온 HTML을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6. 블로그 글쓰기에 보면 오른쪽 상단에 ㅁHTML이 보인다.

클릭!!!!!!!




↓7. HTML 창으로 넘어가며 여기에 넣고싶은 곳에 복사해온 HTML을 붙여 넣기하면 된다!!

8.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 글 바로 밑에다가 붙여 넣기를 하였다.

(지로를 블로그에 가운데 정렬을 위해 복사한 HTML 시작부분에 <center>를 붙이고

마지막에 </center>를 붙여주면 된다.)

아래 사진을 보면 <center></center>를 삽입한게 보인다. 


↓9. 붙여넣기 후 다시 ㅁHTML을 누르고 나오면 아래와 같이 지도가 삽입 되어 있다. 

간단하다!


모바일에서도 잘 적용되는 것을 확인 하였다. 



후쿠오카에 오면 꼭 한번 가봐야할 곳 

나카스 야타이 거리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




나카강에 위치한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다!

미우새에서 이상민님이 왔었던 곳이기도 하다. 


포장마차 시작 부분이다. 

반대편 끝쪽에 보면 커널시티가 살짝 보인다. ↓

주말이라 그런지 현지인, 관광객이 몰려서 지나기기가 힘들정도로 많다.

포장마차의 낭만적인 그 느낌을 받기가 힘들었다.

현지인들이 소소한 일상에 스며들고 싶었지만

생각과는 달랐다.

거의 다 만석이라 대기를 해야했다. 


구경하면서 끝까지 갔다가 오니

맨 앞 가게에 자리가 났다!

고민 할 것 없이 그냥 앉았다!

↓바로 이집이다.

사진에는 잘 안나왔지만 화이트보드에 한국어가 써있었다.

포장마차 특성상 사진 메뉴나 영어 메뉴 한국어 메뉴가 없어서

언어가 서투르면 불편했는데 지금은 뭐 한국 관광객이 많이 오기에 

한국어로 메뉴판을 준비한 곳이 많았으며 심지어 알바생은 한국어를 잘 했다.

혼자서 장사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한국어를 못하는 곳도 있으니 참고!

『메뉴』

꼬치, 명란구이, 어묵, 라멘, 우설, 사시미 등등

그리고 1인 1메뉴가 원칙이라고 한다.

계산은 당연 현금


↓시작을 시원한 아사히 병맥주와 포장마차표 라멘이다.

여기 라멘은 닭육수로 하는건가?

백숙의 느낌이 많이 났다.

이치란과 다르게 국물이 더 맑았고

맛있었다!


↓구운명란

맛 좋은데 너무 짜다ㅠㅠ

밥이랑 가치 먹으면 대박일듯


↓어묵

국물, 오뎅, 무 골고루 담겨나온다. 

먹다가 사진 찍느라 음식 상태가 온전하지 못하군


↓모듬꼬치

삼겹살, 소시지, 닭껍질, 닭고기 등

이렇게 골고루 빠르게 맛을 보고

후다닥 빠졌다.


화장실은 공중화장실을 이용 해야한다.

커넬시티가 보이는쪽으로 포장마차가 끝나는 지점에 가면 화장실이 있다.

어디나 그렇듯 공중화장실은 쾌적하지 못하다.



소화를 시킬겸

운치있는 나카스강의 야경을 찍어 담아본다.

삼각대를 챙기지 못해 다소 아쉽지만

그래도 자체 손떨림 방지를 장착하고 난간에 고정시켜 찍어봄



부엌쟁이

정성껏 끓여낸 가마솥 육개장 순두부


든든하게 맛있는 저녁 한끼를 원한다면

부엌쟁이를 추천한다.


이수역 9번출구쪽에 위치해 있다. 


겉에서 보면 밥집 같기도 하고

술집 분위기도 나기도 하고

애매하다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좋구

분위기는 막걸리가 어울리는 듯한 느낌이다.

메뉴판을 살펴보자.

식사메뉴와 안주메뉴가 구분 되어 있다. 


묶음 할인 세트는

안주메뉴와 식사메뉴를 팀으로 만들어 놨다.

닭불고기+육개면으로 주문!

주방 바로 옆 테이블에 앉아서 재미지게 구경 할 수 있었다.

주문이 들어가니 부엌쟁이 이모님들의 화려한 솜씨를 뽐내며

바쁘게 요리를 준비하신다.

그 모습이 멋지셔서 담아 본다.


주문한 세트가 나왔다.

닭불고기+육개면 세트

아이고.. 맥주도 입가심으로 주문;;

느낌만 살리기 위해 ㅎㅎ

닭불고기

매콤한 양념에 숙주가 가득 올려져 있다.

불향을 느끼며 매콤하며 완전 소주 안주

ㅠㅠ

육개면

육개장에 순두부가 올려져 있고

칼국수 면이 따로 나온다. 

칼국수 면을 육개장에 넣어 먹는거다.

육개면이다.

국물이 짜지 않고 얼큰하니 좋으며

면이 너무 부드러웠다.

이런 콜라보도 괜찮구나!

든든하게 배터지게 먹느라 맥주를 다 남기고 옴..

든든하게 저녁 한끼를 원한다면 이곳으로 추천 한다.

아 그리고 길쭉한 깍두기 반찬도 맛있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1동 |
도움말 Daum 지도

제주도 흑돼지 전문점 홍돈!


느긋하게 오후에 출발하여 제주도 도착과동시에 해가졌으며..

맛있는 저녁을 먹기위해 신속하게 이동!


제주도에서 흑돼지가 유명하다는 곳
정보를 받고 도착한 곳은

제주도 한림읍에 위치해있는 제주산 흑돼지 근고기 전문점 홍돈!

크~

맛집 분위기 느껴지는..

유명한 집이라고 한다.

홍돈 한림점

064-796-2250

11:00~24:00

둘째, 넷째 수요일 휴무


↓들어왔으니 메뉴판을 먼저 살펴본다.

2차를 고려해서 맛만 보자.

흑돼지 근고기 600g 으로 주문!

『근고기』

목살, 등심, 안심 등의 부위에서 두껍게 잘라낸 흑돼지 고기

고기를 근으로 재는 것에서 유래 되었다고 한다.


↓가게 내부 모습이다.

포장마차 같은 분위기, 이런 분위기 굿

예전에 부평에도 연탄구이집으로 유명한 집이 있었는데

그 고깃집이 갑자기 생각난다.


↓연탄이 장착되고 기본 찬들이 셋팅


아 깜짝이야.

고기를 썰다가 말았나

↓고기 두께가 장난이 아니다.

↓사이드 샷이다.

일반 고깃집 가면 나오는 삼겹살 두께 3배정도 되는 듯 하다..

여기는 사장님이 고기를 구워주신다.

그렇다. 이런 두께의 고기를 우린 구울수가 없다.

구워본 적도 없고..

먹기 좋은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게 구워야 하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고기가 익을때 까지 기다리기만 하면된다.

편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엄청난 덩어리를 사장님께서 분리 시켜버렸다. 

빨리 익어라 빨리 익어라

고기가 두꺼워서 구워지는 시간이 조금 길다.




고기가 두꺼워서 질기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전혀!

확실히 부드럽고 연탄구이 향을 느끼면서 

육즙이 입에서 터지고 입안에 홍수가 났다.


중요한건 불판 위에 올려져 있는 멜젓이다.

멸치젓인데 찍어먹으면 기가 막힌다. 

정말 맛있다 ㅠ

다음번에는 세트로 전복구이와 딱새우도 먹어 봐야겠다!


그리고 한라산 화산폭발 계란찜!(급으로 내가 지은 이름이다)

진짜 비쥬얼은 막 만든거 같은데 맛은 존맛!

또 가보고 싶은 곳이다. 


제주도 흑돼지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

흑돼지만 먹어야하나..

ㅋㅋㅋㅋㅋㅋㅋ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리 1590-1 | 홍돈깡통연탄구이 한림점
도움말 Daum 지도

BARREL Dry Backpack 42L


요즘 취미가 늘고있다. 

돈도 없고 시간도 없지만 하고싶은 것만 많아서 큰일이다.

기존 취미를 줄여가며..

요즘 프리다이빙에 빠져 열심히 연습중이다.

그러다 보니 역시나.. 이것 저것 필요한 것들이 너무나도 많다.


천천히 하나씩 장만해 보자.

일단 가방이 필요했다.

무엇을 살까 서치를 해봐야지 하는 순간!!

배럴데이!!!!!!!!!!!!

이건 기회다. 



바로 주문 완료!

배럴데이가 엄청난 이슈로 네이버 실시간 검색 1위를 하면서

주문 폭주로 인해 배송 기간 2~3주 소요

오래 기다렸다.

크~

↓안어울리게 주황색을 골랐다.

바다 나가야하니 컬러가 있어야 예쁠거라고 생각했다.

↓배럴 드라이 백팩은 미니드라이팩이 세트다.

미니는 4L

백팩은 42L

음.. 새거냄새! 좋다.

소재는 100% PVC

방수 소재로 제작되어 방수능력이 좋아 물놀이 할때 완벽한 듯하다. 

↓등판은 입체형 백패널로 피로감을 줄여준다.

↓가방 내부 모습이다. 

통이다. 막 쑤셔넣으면된다.

단점은 맨아래 깔린 물건 꺼내려면 답없다.

다쏟아부어야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군대 더블백이 생각나게한다.

그리고 D링과 포켓이 있어서 소지품 수납을 하면된다.

↓안쪽에 간단하게 사용법과 주의사항이 적혀있다.


그리고 바로 사용을 해봤다. 

성남 잠수풀로 다이빙 갔다가 젖은 옷을 미니팩에 담았다.

젖은 옷을 담기에 완벽하다.



↓그리고 미니백에 고리가 있어서 메인 가방에 걸수가 있다. 

↓이렇게 걸면 된다. 


↓착용 샷이다. 


만족 스럽다. 

이제 슈트와 롱핀이 남았다. 

너무나도 비싸다..


제품설명은 배럴홈피에서 퍼옴


색상은 3가지 컬러가 있으며

다 맘에들어서 결정장애때문에 못살뻔했다.


다음 배럴 데이때는 슈트를 노려보겠다.



내 몸이 예전 같지 않을때

경옥고!


설민석님이 광고 모델이군

만성피로로 매일매일 힘들어 하는 나

아침마다 너무나도 힘들다.

술먹어서 그런가 했더니 안먹은 날도 미친듯이 힘들다.


비타민 여러가지를 먹어 보았지만

마치 단무지 국물을 마신것 처럼 소변만 변했지

몸에 변화는 없었다.


그래서 약사가 추천한 제품

공진단 다음으로 좋다는 경옥고!


광동제약 홈페이지에서 퍼옴


귀한 분만 드시는 거라는데..

한방 영양제로 허약체질, 육체피로, 권태, 갱년기 장애에 효능을 인정 받았다고 하는데..

일단 내가 먹어본다.

스틱포로 되어 있다. 

20g 작은 양이다. 한번에 쭉 빨아먹으면 된다.

『효능효과』

병중병후, 허약체질, 육체피로, 권태, 갱년기 장애


내용물은 음.. 이렇다

홍삼 먹듯이 쭉 한번 빨아 먹었는데..

와..............

표정이 말이 아니다.

정말 맛은 별루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처음이힘들지.. 2~3번 먹어보니 많이 익숙해졌다.

나눠 먹으면 더 힘들다.

한방에 쭈욱 빨아들이고

물한잔 마시면 된다. 


일단 몸의 변화가 어떨지 꾸준히 먹어보도록 하겠다.


어린이 경옥고도 출시 했다는데..

이건 좀 맛있으려나..


광동제약 홈페이지 퍼옴

아우라 차량용 폰거치대 방향제

아이언맨


차량용 방향제를 찾다가 폰거치대까지 가능한 제품이 있어서 구매를 해보았다.

폰 거치대가 있지만 방향제도 사용하고 보조석을 배려한 거치대!

카카오톡 라이언/무지/어피치 제품도 판매 되고있다.

이 제품은 차량 송풍구에 그냥 꽂으면 된다.

설치는 너무나도 간단하다.

↓방향제는 뒷면에 장착을 하면 된다. 

↓ 송풍구에 장착한 모습이다. 

아이언맨 눈에서 불이 들어오면 멋지겠다는..

↓ 옆으로도 돌아가고요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기에..일단 케이스를 껴서 테스트를 해본다.

케이스가 휘어질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다.

↓ 우측으로도 돌려주고 360도로 돌아 간다.

송풍구에 안정적으로 장착이 되며 핸드폰도 안정적으로 잘 잡아준다.

그리고 방향제를 다 사용하면 리필용이 있는지 문의를 해봤으나

출시는 된다고하는데 아직은 판매되고 있지 않은 듯 하다.




일본 후쿠오카 하카타 라멘 맛집!

신신라멘


일본하면 식도락 여행이다.

해외 여행을 다니다 보면 음식이 맞지않아

여행을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다.

일본은 음식이 조금 짜긴 하지만 맛있기로 유명해서

음식으로는 불편함을 못 느낄 것이다.


후쿠오카는 3번째다.

도착하면 항상 이치란 라멘으로 시작을 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도착과 동시에 하카타역 근처에 있는 이치란 라멘으로 갔다.

여행을 마치고 공항으로 가기전에 이치란 라멘만큼 유명한 라멘집이 있어서

맛을 보기로 하였다.

후쿠오카역 옆에 붙어있는 하카타 마루이

OIOI 건물이다.

이 건물 지하 1층에 신신라멘이 있다.


신신라멘집 모습이다.

텐진에 본점이 있다고 한다.

내부는 4인테이블과 바 테이블로 구성 되어 있다.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는 식당들은

메뉴판에 한국어가 써있다.

주문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없다.

세트 메뉴도 있다.

라멘만 먹기엔 부족하니 당연히 세트 메뉴로 주문!

라멘+볶음밥 세트

라멘+만두 세트

둘다 주문!

라멘과 만두 세트가 나왔다.

라멘은 이치란과 맛이 좀 다르다.

먹으면서 와..존맛이다. 라고 외치면서 먹었는데..

이 맛을 어떻게 표현 해야할지 모르겠다.

그냥 맛있다.

만두는 고향만두처럼 생겼으나

머릿속에 생각했던 맛과 전혀 달랐다.

육즙도 가득하니 맛이 좋았다.


그리고 평범했던 볶음밥!!

요건 조금 아쉽다.

그냥 그런 볶음밥이다.

신신세트는 라멘+만두 세트를 추천!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라멘은 이치란라멘이지만

이치란 라멘만큼 맛있는 신신라멘!

새로운 맛을 느껴보길 추천하며

커넬시티 5층에 라멘스타디움이 있다는데.. 가보질 못했네..

거기도 괜찮을 듯 하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 가는 법



↓출국장을 나오자 마자 보이는 장면이다.

Fantastic Fukuoka!!

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가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택시, 버스, 지하철이 있으며 나는 지하철로만 다녀봐서 다른방법은 모른다.


공항을 살짝 둘러보고 화장실도 들리고

저 입구로 그대로 나간다.

(혹은 4번 출구로)

나와서 왼쪽을 보면 초록색 버스가 보인다

버스 정류장으로 이동한다.

↓무료 순환버스다.

↓버스앞에 1번 승강장이라고 표시되어 있으며

지하철 후쿠오카공항역이라고 써있다.

이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되며 언제 내려야할지 걱정할 필요없다.

후쿠오카공항역에 도착하면 우르르 전원다 내릴테니 따라 내리면 된다.

그리고 버스에서 한국어 음성 안내도 나온다.


↓1번 승강장 바로 앞에 있는 출구가 4번 출구이다. 

맨처음에 언급했듯이 4번 출구로 바로 나와도 된다. 


10분? 안되서 후쿠오카 공항역에 도착한다.

내리자 마자 보이는 안내 표시다.

우측으로 지하철이 있다고 친절하게 안내해 준다.

↓역 정류장에서 다 내리고

모두가 역으로 가는거니 졸졸 따라가면 된다.


↓앞에 역 입구가 보인다. 


↓안으로 들어오면 왼쪽에 표 파는곳이 있구 오른쪽으로는 개찰구가 있다. 

여기서 표를 구매

↓노선도를 보면 맨 왼쪽 파란 점찍은 곳이 현위치 후쿠오카공항역이고

오른쪽에 파란점은 하카타역이다.

2정거장이다! 가깝다.

금액은 260엔! 비싸다!


↓한국어 지원이 되니 어렵지 않게 표를 구매 할 수 있다.


↓표를 구매하고 개찰구에 넣구 통과 후 다시 표를 뺀다

하카타 역에 내려서 나올때 표를 또 넣어야 하니 

꼭 잘 챙겨야 한다!

그리고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계단으로 내려 가면된다. 


2번 플랫폼이 하카타역으로 가는 열차가 들어온다.

개찰구에서 오른쪽으로 내려오면 오른쪽이 2번이고

왼쪽으로 내려오면 왼쪽이 2번일거다.

여기에 들어오는 열차를 타고 가면되며

잘 모르겠으면 한국인도 많으니 물어봐서 같이 타고가면 된다. 

혹은 간단하게 일본인에게 물어봐도 친절하게 잘 알려준다


코노 덴샤와 하카타 에끼니 이키마스카?

이 전철은 하카타 역에 가나요? 

라고 간단하게 물어보자!






스쿠데리아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오 드 뚜왈렛


존바바토스 아티산을 사용 했었는데

향은 좋으나 오래 가지 않아서 아쉬웠다.


좋은 향기로 은은하게 오래 갈 수 있는 향수를 찾다가

이놈이 딱 인듯 하여 뿌려 보고 구매 하였다. 

페라리 향수다.


깨끗하고 세련된 현대적인 향수로 프레쉬하고 

편안한 향이 즉각적으로 퍼지며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미니어처가 함께 들어있다.

작은놈은 회사아 가져다 놓구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용량은 40ml

미니어처는 4ml


사용 기한은 3년 정도 되는군

미니어처는 조금 1년 7개월 정도 짧구나..

어차피 양이 적어서 몇달안에 다 사용 할 듯 하다.


디자인이 깔끔하니 괜찮다.


그리고 스쿠데리아 페라리 블랙은

섹시하고 강인한 남성의 매력을 지닌 신비로운 컨셉으로

상큼하고 부드러운 향이 조화를 이루며 세련되고 우아한 잔향을 선사한다고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