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인천공항 주차 요금 할인 받고 주차 실시간 현황 보기

by 뢈필이 2024. 4. 4.

해외여행을 떠날 때 인천공항에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경험해 보셨을 텐데요. 상당히 많은 차들로 인해서 주차할 공간이 없어서 당황스럽기도 하고 비용이 얼마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어디에 주차를 해야 할지 등 주차로 인해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인천국제공항 주차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과 주차 요금 50프로 할인받을 수 있으니 대상자분들은 신청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주차 요금

 

인천 공항은 단기주차장과 장기주차장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단기주차장은 1일 이내 단시간 이용하는 차량을 위한 주차장으로 공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단시간 이용하실 때 유용하지만 장기주차장에 비해 비용이 비쌉니다. 

 

하루 이상의 장기 주차를 이용하실 분들은 장기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 요금
인천공항 주차요금 출처:인천공항홈페이지

단기 주차장

기본 : 30분/ 1,200원이고 1일 최대 주차요금 : 24,000원입니다.

장기 주차장

최초 10분 무료이고 1시간/ 1,000원이며 1일 최대 주차요금 : 9,000원입니다.

 

인천공항 주차 요금 50% 할인

 

다자녀 가구 2자녀 이상이면 감면율 50%로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한번 등록해 놓으면 2년간 자동 감면 혜택을 받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인천공항 주차 요금 할인 받기

다자녀 감면 대상자

2자녀 막내 만 15세 이하인 경우 등록가능 대상자만 사전감면등록이 가능합니다.

다자녀가구 감면 등록 시 제출 서류

1. 다자녀가구(부/모) 명의인 차량등록증 사본

2. 신청자 배우자 명의의 차량 일 경우 - 인적관계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사본

3. 리스/렌트 차량일 경우 계약서 첨부

4. 사업자 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첨부(단, 대표자 다자녀가구(부/모) 명의)

5. 신청 시 입력하는 항목 중 이름, 주민등록번호는 다가구 자녀의 세대주 및 배우자의 정보이어야만 합니다.

6.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은 승인이 불가합니다.

 

이 내용을 몰라서 감면을 받지 못했던 주차 요금이 있다면 사후감면 신청도 가능합니다. 단, 출차 후 30일 이내에 서류를 준비해서 신청하면 감면이 가능합니다.

사후 환불 신청하러 가기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 현황 확인하기

 

실시간 주차장 현황 인천공항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에서 지원을 하고 있어요. 네이버에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라고 치시면 여객터미널/단기/장기로 주차 가능 대수가 표시됩니다. 물론 업데이트 시간차로 실제와는 조금 다를 수 있겠죠? 그 부분은 어느 정도 감안하시고 이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 현황 보기

 

인천공항 주차 대행업체

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하시면 편하고 빠르게 공항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1,2 여객터미널 주차대행업체가 다르기 때문에 이용할 여객터미널이 어디인지 확인하시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이용금액은 발렛비 2만 원이며 주차비는 별도로 출차 시 결제가 진행되고 장기주차 비용과 동일합니다. 

차량이 주차되는 장소는 장기주차장 및 외곽주차장에 보관됩니다. 

 

주차대행을 이용하실 때는 현장접수가 가능하지만 성수기에 이용자가 많아질 경우 현장접수가 제한될 수 있으니 예약을 하여 이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제1 여객터미널 주차대행업체

(주)하이파킹 바로가기

하이파킹 문의 전화: 032-743-0123, 1688-1054

제2 여객터미널 주차 대행업체

아마노코리아(주)바로가기

아마노코리아 문의 전화: 032-743-0750~1

 

 

저는 7일 이내로 다녀오는 여행은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편이고 길게 가는 여행은 비용 부담이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긴 합니다. 해외여행 가시기 전에 미리 확인하시고 앞으로의 여행은 조금은 수월하게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