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제품후기

계란 삶기가 편한 에그쿠커 계란찜기 사용 후기

by 뢈필이 2023. 12. 13.

계란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프라이, 찜, 국, 삶은 계란 등 정말 계란을 많이 먹는 편입니다. 반찬이 없을 때도 계란하나면 반찬 걱정이 없죠. 예전에 다이소 계란찜기를 리뷰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삶은 계란을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계란찜기가 있어서 내돈내산으로 사용 후기입니다.

계란찜기 에그쿠커

이 제품은 전기찜기 에버튼하우스 에크쿠커 제품으로 인터넷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심플하며 커피 포트 형식으로 물을 빠르게 끓여서 계란을 찌는 형식입니다.

계란찜기 에그쿠커 구성품
에그쿠커 구성품

크기는 지름 15cm 정도이며 계란 최대 7개가 들어가고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보관하기도 좋습니다. 색상은 옐로우랑 민트색상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계란찜기로 계란 삶기

설명서에 완숙은 13분, 반숙은 9분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테스트로 계량컵 한 컵을 넣어주고 전원을 켜고부터 13분을 끓였습니다. 계란은 먹을 만큼만 4개로 테스트를 진행했어요.

계란찜기로 계란 삶는 과정
계란삶기 테스트

커피포트 형식이라 그런지 열이 빠르게 올라 끓기 시작했어요. 시간을 맞춰두고 13분을 기다렸습니다.

여기서 아쉬운 건 자체 타이머가 없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제품 설명에는 물이 완전히 증발되면 자동 열차단 방식이라고 쓰여있네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안전을 위해서 항상 타이머를 사용하여 전원을 끄는 게 좋을 듯합니다.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정말 좋았던 점은 계란 껍질을 벗길 때 잘 벗겨지는 게 너무 편하고 좋았어요. 냄비에 계란을 삶을 때 껍질 벗기기가 힘들었는데 이걸 사용하니 정말 편합니다.

 

계란은 완숙으로 잘 삶아졌어요. 신경 쓸 거 없이 물 넣고 13분만 끓여주면 됩니다. 다음번에는 9분을 삶아서 반숙을 만들어서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삶은 계란 사진
완숙

간단 요약

요리에 요자도 모르는 사람도 쉽고 편하게 계란을 삶을 수 있습니다. 라면 끓이는 것보다 쉽습니다.

냄비에 계란을 삶고 껍질 벗기기 힘드셨다면 이 제품을 사용해 보시면 정말 편하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냉동만두 같은 쪄먹는 다른 음식도 뚜껑만 닫히면 사용이 가능하여 초간편 만능 찜기입니다.

 

가열판이 스테인레스로 되어있어 위생적이면서 관리가 편합니다. 하지만 모든 스테인레스 제품은 연마제 제거를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단점이 있다면 전자제품이다 보니 세척할 때가 불편할 듯합니다. 주방의 질을 올리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 관련 글▼

다이소 계란찜기 사용 후기

 

다이소 계란찜기 사용 후기

다이소 주방 코너를 돌다가 그릇이 이쁘길래 뭔가 하고 봤더니 누구나 쉽게 만드는 계란찜기라는 제품이 눈에 들어왔어요. 요리 잘못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아이템인듯하여 구매하였습니다. 저

witram.tistory.com

다이어트 간식 반숙이 계란

 

다이어트 간식 반숙이 계란

연말이며 새해며 명분을 만들어가며 술자리를 개근하였더니 황금돼지해에 맞춰 내 몸도 돼지로 변해가고 있는 걸 보고 결심을 했습니다. 새해에는 몸을 좀 만들어보자는 지킬 수 없는 나만의

witram.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