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제품후기

다이소 계란찜기 사용 후기

by 뢈필이 2022. 11. 11.

다이소 주방 코너를 돌다가 그릇이 이쁘길래 뭔가 하고 봤더니 누구나 쉽게 만드는 계란찜기라는 제품이 눈에 들어왔어요. 요리 잘못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아이템인듯하여 구매하였습니다. 저는 요리를 못하니까요.


두 가지 색상이 있었는데 하나는 노란색인가 잘 기억이 나지 않네요. 이제 계란찜을 쉽게 만들수 있을 거 같네요.

다이소 계란찜기 사진
계란찜기

계람찜기 사용법

계란찜 만들기 및 주의사항은 포장지에 적혀있어요. 사용법은 매우 간단해서 설명도 간단하네요. 크기는 아담하고 깔끔하며 색상이 부드럽고 예쁩니다. 전자레인지나 오븐을 이용한 가열이 가능하고 다른 냄비에 담아서 중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방법이 다양하네요. 귀차니즘이 강한 저에겐 가장 편리한 전자레인지로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주의사항은 절대 불 위에 올려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다이소 계란찜기 설명서 및 제품사진
포장지 분리

계란찜 만들기 테스트

본격적으로 계란찜을 만들어 볼게요. 설명대로 계란 3개, 물 대략 130~150ml 정도 대충 감으로 넣어주고 파도 썰어서 넣어줬어요. 소금을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몰라 3꼬집정도 뿌려줬어요. 여기서 중요한 건 소금양인 거 같아요. 

계란찜 요리 과정
계란찜 요리 테스트

 

설명서대로 전자레인지 3분30초를 돌리고 확인해 보니 끓어서 물이 넘쳤네요.물양이 많았던 거 같아요. 그리고 속은 덜 익었네요. 전자레인지마다 성능이 다르니 그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2분을 더 돌려줬어요.

손잡이가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계란찜 완성 사진
계란찜 완성

2분을 더 돌려서 총 5분30초만에 완벽한 계란찜이 완성되었어요. 먹음직스럽게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
중요한 건 맛이죠. 근데 맛이 조금 싱겁네요. 아무래도 처음 해보는 거라 소금양을 맞출 줄을 모르겠네요. 소금을 생각보다 더 많이 넣어야 할 것 같네요. 

 

총평을 하자면

다이소 계란찜기 가성비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계란찜을 만들 줄 모르거나 편하게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싶은 제품입니다. 계란찜을 처음 해보는 저도 쉽게 만들 수 있는 거 보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계란찜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계란 3개까지 들어가니 혼자 혹은 둘이서 먹기 딱 적당한 사이즈이며 디자인, 색상이 귀엽고 예뻐서 식탁 분위기도 살릴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