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이야기

송파 탄천 유수지 반려견 놀이터 방문 후기

by 뢈필이 2021. 12. 3.

송파 탄천에 반려견 놀이터가 개장하여 다녀왔습니다. 반려견 놀이터를 가려면 항상 차 타고 남양주나 어린이대공원 반려견 운동장을 이용했어야 했는데 송파 탄천에 반려견 놀이터가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용 안내

운영일: 화요일~ 일요일(매주 월요일 휴장)

이용시간

10:00 ~ 17:00(동절기: 10~3월)

10:00 ~18:00(하절기: 4~9월)

우천, 미세먼지 등 기상 악화 시 휴장입니다. 

반려견 놀이터 이용 방법

탄천 유수지 축구장과 야구장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개장은 했으나 아직은 미흡한 부분이 꽤 있었으나 그래도 뛰어놓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놔서 이용하는 데에는 크게 문제가 없었어요. 

송파 반려견 놀이터 사진
반려견 놀이터 입구

하얀 천막에서 반려견 등록 칩을 확인하며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에 한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확인 후 방문일지를 작성 후 입장하시면 됩니다. 안전을 위해 2중 문으로 되어있으며 첫 문을 열고 들어가면 양쪽으로
왼쪽은 중소형견, 오른쪽은 대형견 각 문이 더 있습니다. 첫 문을 열고 들어가면 체고 기준표가 있어요.

반려견 놀이터 내부 사진
체고 기준표 확인 후 입장

놀이터 크기는 대형견과 소형견 놀이터 크기가 비슷해요. 추후에 식수대도 만들고 미흡한 부분들을 개선해 간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보호자들이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없었네요.

놀이터에서 노는 강아지 모습
놀이터에 적응중

점심 먹고 한시 정도에 방문했는데 강아지들이 3~4마리 정도 있었어요. 아직 홍보가 많이 되지 않아서 그런지 많지는 않네요. 그리고 바로 옆에 헬리오 시티가 있어서 강아지들이 짖는 것 때문에 민원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짖는 아가들은 주의가 필요할 듯싶네요. 계속되는 민원이 들어오면 이용이 불가능할지 모르겠네요.

22년 11월 업데이트 내용

그늘막이랑 반려견 장애물기구가 추가되었습니다. 바닥도 모래 바닥이었는데 깔끔하게 포장을 했네요. 그리고 소형견, 대형견 놀이터 위치가 바뀌었더라고요.

반려견 놀이터 내부 사진
바닥이 리모델링 되었네요.

집에서 가까운 곳에 반려견 놀이터가 있어서 단시간에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서로 놀이터 에티켓을 잘 지켜서 오래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