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카카오톡 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 및 친구 생일 설정 방법

by 뢈필이 2024. 3. 5.

카카오톡에 많은 기능들이 많은데요, 그중 카카오톡 내 생일 설정을 하는 방법과 친구 생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홈화면에 내 프로필, 펑, 생일인 친구, 즐겨찾기 등 이 있는데요, 바로 이 홈 화면에서 생일 일 때 내 생일 혹은 친구들 생일을 표시해 줍니다. 이 부분을 공개/비공개 설정으로 변경이 가능해요.

카카오톡 생일 표시 기능

생일이 되면 카카오톡 내 프로필에 생일을 축하해주는 문구가 뜨고 친구들 카카오톡에도 생일인 친구가 표시돼요. 이렇게 서로의 생일을 기억하지 못할때 카카오톡을 통해 생일을 축하해 주면서 또는 축하를 받으면 기쁘죠. 

카카오톡 생일 표시
카카오톡 생일 표시

선물하기 기능이 있어서 편하게 선물을 주고받기도하고 참 편리한 서비스 같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이게 부담스러워 숨기고 싶은 사람들도 있고 설정을 못해서 친구들이 생일을 모르고 지나갈 때가 있어요.

카카오톡 내 생일 표시 설정

1. 카톡을 실행 후 왼쪽 아래 친구 아이콘을 클릭

2. 상단 오른쪽 위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3. 전체 설정 클릭

4. 맨 위에 내 프로필이 나오고 오른쪽에 프로필 관리 클릭

5.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생일 알림 설정

카카오톡 생일 설정카카오톡 생일 설정
카카오톡 생일 설정

 

생일 공개로 설정을 하면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공개로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모든 친구들에게 표시가 되어 생일 소식을 알릴수가 있습니다.

 

반면 내 생일을 카카오톡 모든 친구들에게 표시되어 축하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비공개로 설정 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표시 설정

나는 내생일을 모든 사람들한테 알리고 싶지 않아서 비공개하였고 다른 친구들의 생일 소식이 자꾸 뜨는 걸 보고 싶지 않아 친구 생일 표시를 숨기는 방법입니다.

 

1. 전체 설정 클릭

2. 친구 클릭

3.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친구보기 설정

4. 생일인 친구보기 끄기 설정

카카오톡 친구 생일 설정
카카오톡 친구 생일 보기 설정

간단하게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을 공개/비공개 설정을 하고 친구들의 생일 알림을 해제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보면 유용한 카카오톡 다양한 기능▼

카카오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카카오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카카오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는 말 그대로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에서 조용히 나갈 수 있는 기능입니다. 조용히 나가는 기능이 왜 필요한 건지 이해가 안 되는 사람들도 있을 텐데요. 사람들

witra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