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카카오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

by 뢈필이 2024. 2. 28.

카카오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는 말 그대로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에서 조용히 나갈 수 있는 기능입니다.

조용히 나가는 기능이 왜 필요한 건지 이해가 안 되는 사람들도 있을 텐데요. 사람들 개개인 성격과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분명 필요한 사람이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원하던 원치 않던 카카오톡 그룹방, 단체방에 많이 초대되고 활동하고 하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비중이 낮은 단톡방에서는 이야기도 안 하고 정리가 필요한 방들이 있어요.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필요한 경우는?

카톡 대화방을 나가고 싶은데 나가버리면 ‘OOO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가 채팅방에 표시가 되어 모든 대화상대가 보게 됩니다. 방을 나가고 싶은데 대화상대들에게 방을 나간 것을 알리기 싫고 그렇다고 그 방을 그대로 두기는 싫고 이래저래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 필요할 듯하네요.

 

조용히 나가는 방법

보통 대화방을 나갈 때 대화방을 길게 클릭 후 채팅방 나가기를 하실 텐데요. 이렇게 방을 나가게 되면 채팅방에 ‘OOO님이 나갔습니다'라고 표시가 되어 대화방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확인을 하게 돼요.

채팅방 나가기 화면채팅방 설정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나가고 싶은 대화방을 들어가서 채팅방 우측 상단에 있는 세줄로 된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설정 가능한 톱니바퀴가 아래쪽에 생기게 됩니다. 설정 톱니바퀴를 누르면 맨 아래 채팅방 나가기와 초대거부 및 나가기가 두 가지가 옵션이 있어요. 

 

채팅방 나가기를 클릭하면 조용히 나가기 옵션이 뜨는데요. 조용히 나가기를 체크하고 나가기를 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설정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설정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설정

조용히 나가기가 완료되면 대화창에 아무런 표시가 되지 않고 나가게 되고 대화 상대 목록을 보고 대화 상대가 누가 있는지 확인하지 않는 이상은 알 수가 없을 거예요.

 

채팅이 뜸해졌거나 나갈 타이밍을 놓친 그룹 채팅방의 불필요한 메시지와 알림으로 불편을 겪었던 이용자들에게 꿀 기능인 거 같아요. 이걸로 스트레스를 받았는 이용자들은 확실히 줄어들듯하네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기능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거라고 하네요. 어떤 기능들이 새롭게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 함께 보면 좋은 카카오톡 기능▼

카카오톡 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 및 친구 생일 설정 방법

 

카카오톡 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 및 친구 생일 설정 방법

카카오톡에 많은 기능들이 많은데요, 그중 카카오톡 내 생일 설정을 하는 방법과 친구 생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홈화면에 내 프로필, 펑, 생일인 친

witra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