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더뉴 쏘렌토 매트(6D 매트 개봉기, 장착)

by 뢈필이 2018. 12. 9.

순정 매트를 사용하다가 청소도 힘들고 금방 더러워져 관리가 힘들었습니다. 편하게 관리하게 위해 매트를 알아보다가 정말 편리해 보이는 6D 매트를 구매하였습니다. 

 

 

더뉴 쏘렌토 6D 매트를 구매 후기

벌집매트, 코일매트, 5D 입체매트, 6D매트 등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가성비, 디자인, 내구성, 편의성 등

세세하게 따져 보지는 않았지만 6D 매트가 좋을 듯하여 매트로스 사에 6D 매트를 구매했습니다.

6D매트(5D 입체매트+코일매트)

 

차량별로 사이즈와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주문제작이며 2주 정도 걸렸습니다.

택배 개봉 전 사진

 

자세한 제품 구성은 5D 입체매트가 바닥에 깔리고 위에 코일매트가 깔리는 구성입니다. 

홈페이지에 색상은 3가지로 나와있는데 구매 당시에는 브라운과 블랙 2가지만 선택 가능했습니다.

색상을 고르는데 고민이 많을 텐데 간단하게 차량 시트와 동일한 색으로 하는 게 제일 무난한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검정시트이지만 브라운 색상을 좋아해 브라운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근데 먼가 이상한데..? 브라운+브라운으로 구매를 했는데 브라운+그레이가 왔네요

그리고 신경 쓰일 정도로 굵은 주름이 선명하게 나타나있네요

뒷좌석 매트 통으로 길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운전석과 보조석 매트는 하자 없습니다.

근데 코일매트를 들어보니 선명한 발자국이 찍혀있네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운전석 발판 부분입니다. 안전과 직결된 부분이라 확실하게 확인해 봐야 합니다.
매트가 페달에 걸리는지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행히 페달에 걸리지 않게 잘 맞춰졌으며 매트가 벌어져서 페달에 간섭하게 되지 않도록 고정 핀도 4개가 들어있습니다. 

청소할 때 매트 분리는 간단합니다. 코일매트를 5D입체매트에서 그냥 잡아당기면 툭 하고 빠지며 코일매트는 탁탁탁 털어주면 되고 5D 입체매트는 청소기로 돌리거나 물걸레로 닦아주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퀄리티는 아쉽지만 아무래도 순정이 아니라 그런지 유격이 어느 정도는 있지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활용도는 확실히 좋을 듯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철 간단한 차량 관리법  (0) 2019.01.22
세차방법! 글로스브로 크림밤 카샴푸 !!  (0) 2018.11.27
더뉴 쏘렌토 도어 포켓  (0) 2018.09.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