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소집 연기 신청 및 방법

by 뢈필이 2018. 12. 5.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된 기업들은 산업기능요원이 근무를 하고 있을 텐데요. 근무를 하다 보면 군사교육소집 통지서가 올 테고 회사 일정에 따라 연기를 해야 할 상황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소집 연기하는 방법과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산업기능요원?

산업기능요원은 대체복무제도 중 하나로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병역의무가 있는 사람 가운데 일부를 선발하여 현역복무 대신에 병역지정업체로 선정이 된 연구기관이나 산업체에 대체 복무를 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산업기능요원 군사소집 연기 사유?

산업기능요원으로 근무를 하다 보면 군사교육 소집 통지서가 날아옵니다.  군 복무 중이기에 의무적으로 훈련소로 가서 군사 훈련을 4주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회사가 바빠져서 업무를 비우지 못할 경우 혹은 개인 사유가 발생으로 훈련 일정이 맞지가 않는다면 군사소집연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무한적으로 연기는 할 수 없으며, 업무로 2회, 개인사유 3회 정도 병무청에서 군사교육 일정을 연기해 줍니다. 

산업기능요원 군사교육소집 연기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제출서류를 준비해서 병무청에 신청하면 됩니다.

1. 병역이행일 연기신청서

2. 주요 업무수행 확인서

3. 신분증 사본

위 3가지 서류를 작성 및 제출을 하면 됩니다. 양식 샘플은 아래와 같습니다.

<병역이행일 연기신청서>

<주요 업무수행 확인서>

위 2가지 양식은 산업기능요원 본인이 작성을 하고 주요 업무 수행 확인서는 자세하게 작성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회사 직인을 찍고 병무청에 팩스 발송 후 잘 접수가 되었는지 전화로 확인해 주면 됩니다.

 

양식 다운 방법

민원서식 바로가기
민원서식 바로가기

병역일터 사이트(work.mma.go.kr) 접속 - 민원서식 - 검색(병역이행일 신청서, 주요 업무 수행 확인서)

 

군사교육소집 연기는 한 번에 최대 6개월 정도 연기가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병무청으로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서울지방병무청 교육소집 담당: 02-820-449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