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제주도 흑돼지 맛집! 연탄구이 홍돈(한림점) 추천!

by 뢈필이 2018. 11. 14.

제주도 흑돼지 전문점 홍돈!


느긋하게 오후에 출발하여 제주도 도착과동시에 해가졌으며..

맛있는 저녁을 먹기위해 신속하게 이동!


제주도에서 흑돼지가 유명하다는 곳
정보를 받고 도착한 곳은

제주도 한림읍에 위치해있는 제주산 흑돼지 근고기 전문점 홍돈!

크~

맛집 분위기 느껴지는..

유명한 집이라고 한다.

홍돈 한림점

064-796-2250

11:00~24:00

연중무휴


↓들어왔으니 메뉴판을 먼저 살펴본다.

2차를 고려해서 맛만 보자.

흑돼지 근고기 600g 으로 주문!

『근고기』

목살, 등심, 안심 등의 부위에서 두껍게 잘라낸 흑돼지 고기

고기를 근으로 재는 것에서 유래 되었다고 한다.


↓가게 내부 모습이다.

포장마차 같은 분위기, 이런 분위기 굿

예전에 부평에도 연탄구이집으로 유명한 집이 있었는데

그 고깃집이 갑자기 생각난다.


↓연탄이 장착되고 기본 찬들이 셋팅


아 깜짝이야.

고기를 썰다가 말았나

↓고기 두께가 장난이 아니다.

↓사이드 샷이다.

일반 고깃집 가면 나오는 삼겹살 두께 3배정도 되는 듯 하다..

여기는 사장님이 고기를 구워주신다.

그렇다. 이런 두께의 고기를 우린 구울수가 없다.

구워본 적도 없고..

먹기 좋은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게 구워야 하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고기가 익을때 까지 기다리기만 하면된다.

편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엄청난 덩어리를 사장님께서 분리 시켜버렸다. 

빨리 익어라 빨리 익어라

고기가 두꺼워서 구워지는 시간이 조금 길다.




고기가 두꺼워서 질기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전혀!

확실히 부드럽고 연탄구이 향을 느끼면서 

육즙이 입에서 터지고 입안에 홍수가 났다.


중요한건 불판 위에 올려져 있는 멜젓이다.

멸치젓인데 찍어먹으면 기가 막힌다. 

정말 맛있다 ㅠ

다음번에는 세트로 전복구이와 딱새우도 먹어 봐야겠다!


그리고 한라산 화산폭발 계란찜!(급으로 내가 지은 이름이다)

진짜 비쥬얼은 막 만든거 같은데 맛은 존맛!

또 가보고 싶은 곳이다. 


제주도 흑돼지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

흑돼지만 먹어야하나..

ㅋㅋ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