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집안에 온통 알이다. 초파리가 생기는 원인과 예방 방법

by 뢈필이 2020. 7. 15.

여름이 되니 모기 초파리들이 많아졌습니다. 근데 거실 쓰레기통을 치우니 그 밑에 쌀인지 깨인 지 하는 이상한 게 정모를 하듯이 모여있네요. 눌러보니 터지는 거 같기도 하고 먼가 검색해 보니 초파리알이랍니다.

 

 
 

많이도 낳았네요 충격적입니다. 이렇게 될 정도로 내가 비위생적으로 살아왔다는 거에 한 번 더 충격을 먹었습니다. 여름철에는 초파리가 많이 발생하는데 음식물이나 쓰레기 주변에서 번식하며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깔끔한 환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럼 초파리 예방에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초파리알초파리알초파리알 초파리알
여기저기 초파리 알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

초파리는 과일 냄새를 엄청나게 좋아해서 유통이 되기 전에 이미 알을 까놓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과일을 사 먹을 때 세척을 잘해야 합니다. 또한 초파리는 후각이 엄청 예민해서 냄새를 맡고 밖에서 유입된다고 한다. 하수구, 배수구, 방충망 등으로 유입이 됩니다. 유입구를 막는 법은 아래 내용에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집안으로 들어온 초파리들은 여기저기에 알을 낳습니다. 

초파리 예방법

100프로 차단은 힘들 듯 하지만초파리 유입 경로와 이유를 알았으니 초파리를 확실하게 줄 일수 있습니다.

 


1. 음식물 관리

음식물 쓰레기는 빠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통은 항상 밀폐된 상태로 유지하고 가능한 한 빨리 배출합니다. 초파리는 후각이 엄청 예민해서 음식 냄새로 인한 유입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2. 청결 유지

부엌과 식탁 주변은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음식물 조각 및 흘린 국물 등등 깨끗이 닦아줘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물 찌꺼기에 초파리 유입의 원인입니다. 

3. 과일 및 야채 관리

익은 과일과 야채는 빠르게 먹거나 냉장 보관합니다. 익은 상태로 방치하면 초파리의 유인물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이나 야채는 유통되기 전에 초파리가 이미 알을 낳은 경우가 있어서 세척 후 밀폐용기에 넣고 냉장 보관 해야 합니다. 
 

4. 방충망 꼼꼼하게 관리

창문마다 방충망이 설치가 되어 있긴 하나 완벽하지 않습니다.  문틈 유격 및 물구멍 틈이 있어서 유입이 가능하며 초파리뿐만 아니라 모기, 각종 벌레들이 유입이 가능합니다.  창 안쪽에 부착하는 벨크로 방충망을 설치하면 완벽 차단이 가능합니다.

5. 하수구, 배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기!

저는 뜨거운 물 부어주기가 귀찮아서 다른 방법을 사용 중입니다. 싱크대 거름망을 사용해서 하수구, 배수구를 다 막아 줬어요. 이 방법을 사용하니 초파리랑 모기가 확실하게 줄었습니다. 모기장처럼 촘촘해서 벌레들의 유입을 완벽 차단할 수 있어요.

싱크대 거름망
싱크대 거름망으로 배수구 차단

이 방법을 사용하신다면 확실히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100프로 차단은 힘들지만 90프로 이상 줄어드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모두가 여름철 적들의 공격으로부터 잘 방어합시다. 
 

초파리 트랩 추천

우연찮게 발견한 효과가 확실한 초파리 트랩을 발견 했어요. 여름에 초파리만큼이나 우리를 괴롭히는 모기 때문에 모기퇴치기를 구매했었는데요. 모기를 잡기보단 초파리를 쓸어 담네요. 심지어 주방이 아닌 침실에 두었는데 충격적이였네요.
 
모기는 달랑 한 마리였고 초파리인지 날파리인지 10마리가 넘게 들어가 있네요. 이거 주방으로 위치를 옮겨야 할 듯하네요. 그런데 자면서도 초파리의 공격을 받고 있었던 거고 혹시 잠결에 입으로 들어가서 먹지는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모기퇴치기
모기퇴치기

어찌 됐건 모기를 잡던 초파리를 잡던 뭘 잡던간에 잘 잡아주고 있으니 나름 제품에 대한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 함께 볼만한 스토리 ▼

빈대 신고, 증상 및 퇴치 방법 총정리

빈대 신고, 증상 및 퇴치 방법 총정리

국내에서 사라졌던 빈대가 전국 곳곳에 다시 나타나기 시작하여 모두가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고시원, 찜질방, 식당, 대중교통까지 빈대가 출몰하고 있다는 사진과 영상들이 빠르게 퍼지고 있

witram.tistory.com

나방파리가 생기는 원인 및 퇴치 방법 총정리

나방파리가 생기는 원인 및 퇴치 방법 총정리

나방파리라고 아시나요? 이름을 몰랐을 땐 모양이 하트처럼 생겨서 하트벌레 혹은 화장실의 요정이라고 부르곤 했었는데요. 집에서 한 마리씩 나타나서 자세히 알아보았더니 이 날벌레의 이름

witram.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