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제품후기

씨몽키 애완용 바다 새우 키우기!

by 뢈필이 2018. 12. 8.

대명리조트에 놀러 갔다가 마트에서 궁금증을 유발하는 제품을 발견하였는데요. 놀라운 요정새우라고 새우를 부화시키는 재미난 물건이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데 제가 너무 궁금해서 구매를 했봤어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씨몽키 애완용 바다 새우 키우기 제품을 구매했어요.

놀라운 요정새우 사진
놀라운 요정새우

씨몽키 애완용 바다 새우 키우기

제가 구매한 제품은 씨몽키 애완용 바다 새우 키우기 제품입니다. 제품 대상연령은 3세이상이라고 쓰여있네요.

가격은 3천 원이고 다이소에서도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네요. 정말 새우가 부화하는지 실험해 보겠습니다. 

새우 부화 시키는 준비단계
새우 부화 시키기 첫날

구성품은 수질정화제와 알이 들어있는 봉지 2개와 공기펌프가 들어있어요. 2개의 봉지를 통에 넣고 물을 부어 저어주면 됩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했어요. 통에 2/3 정도 따뜻한 물을 담아주고 2개의 봉지를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이제 부화만을 기다리면 되는데요 보통 2~8일 안에 부화를 한다고 하네요.  알이 매우 작아서 사진상에 잘 보이지는 않지만 수면 위로 매우 작은 검은색 알들이 떠있어요. 

새우 부화 과정
부화 과정

관찰 후기

2~3일이 지난 후 관찰해 보니 자세히 보면 희미하게 꿈틀거리는 움직임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하나둘씩 부화를 하기 시작하네요. 부화를 시작하고 4일부터 먹이를 주라고 하네요. 그리고 4~5일 간격으로 먹이를 조금씩 넣어주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물이 탁해지기 시작했어요.

키우는 법

  • 씨몽키는 물을 갈아주지 않고 물 높이가 1cm 이상 증발 되었을 때 수돗물을 보충해 주면 됩니다.
  • 공기 공급이 가장 중요해서 매일 3~5회 펌프로 산소를 공급해줘야 합니다. 
  • 온도가 낮으면 부화가 안되거나 성장이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2~3주 정도 시간이 지나 어느 정도 새우의 모습이 만들어지기 시작했어요. 매일매일 커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게 은근 재미가 있네요. 아래는 영상으로 촬영한 새우 움직임입니다. 

 

이렇게 새우의 부화를 성공시켰어요. 생각보다 매우 작네요. 아이들에게 사주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네요.

 

 

 

'사용후기 > 제품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소 컵덮개(뚜껑)와 컵받침  (0) 2019.04.01
다이소 스피커  (0) 2017.12.02
라푸마 코펠  (0) 2017.09.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