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더뉴 쏘렌토 에어컨 필터 교체

by 뢈필이 2018. 7. 27.

올뉴 더뉴 쏘렌토 에어컨 필터 교체

 

차량 유지비가 어마어마하다

그래서 직접 할 수 있는것들은 직접해야 절약을 할 수 있다

 

간단하게 누구나 할 수 있는 에어컨 필더 교체ㅋ

 

에어컨필터를 카센타에서 교체를 할 경우

만원에서 비싸면 5만원까지 받는다..

 

지인중에 5만원을 내고 교체한 분이.. ㅎㄷㄷ

 

 

일단 차종에 맞는 에어컨 필터를 인터넷 혹은 부품대리점에서 구매를 한다

난 인터넷에서 만원정도에 필터 3개 들어있는놈으로 구매를 함

 

제조회사는 대한

 

대충 쇼핑해보니 이놈이 가장 싼거 같았음

 

 

 

 

1. 보조석 다시방 안에 에어컨 필터가 숨어있다

열어보자

 

 

2. 열었으면 양쪽에 볼트를 제거한다

 

어느 방향인지는 기억안남

돌려보면 돌아가는 쪽으로 돌려서 풀어주면됨 아주 간단함

 

 

 

볼트를 풀어주면 아래와 같이 다시방이 더 넓에 열린다

그런데 밑쪽에 뭐가 하나더 잡아주고 있다.

 

바로 이놈이다

3. 벌리고 있는 입을 다물게하면 잡아주고있는 막대기를 뺄 수 있다

근데 이놈은 손의 힘으로 절대 안눌린다

 

뺀지를 이용!!

뺀지로 벌어진 입을 오무리면 저거 막대기야 뭐야 암튼 저거 뺄수 있다

 

 

빠진 모습이다.

 

 

이렇게 완전히 열고 나면 안에 에어컨필터 방이 나타난다

4. 저 방을 열어라

양쪽에 문을 열수있게 되있음

저걸 머라고 설명해야할지..

암튼 손으로 위아래서 누르면 문이 열림

 

 

문이 열리니 이렇게 에어컨 필터가 누워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정품이라 그런지 화살표 표시가 되어있어 이 방향으로 넣어라

저부분이 아래로 가야한다 라고 나와 있는데

내가 산 제품은 저딴거 없었다

 

그래서 필터 앞뒤 모양을 보고 이놈이 아래인거같구나 하고 쑤셔넣음

잘 넣어는지는 모르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자 새제품과 기존제품 을 비교해보자

 

 

음.. 잘모르겠다

왼쪽이 새제품, 오른쪽이 기존제품 

기존 제품이 누리끼리한거 같긴함

 

 

자세히 보니 이렇게 이물질들이 껴있다

 

대체로 양호 했지만 에어컨 필터를 싸게 구매 하였으니 자주 갈아 주는게 좋다

 

 

 

조립 방법은 반대로 하면된다

귀찮아서 사진을 못 찍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뉴 쏘렌토 도어 포켓  (0) 2018.09.30
자동차 컵홀더 컵플러스 cuplus  (0) 2018.08.12
소낙스 타이어 광택 보호제  (0) 2017.12.09

댓글